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산림복지진흥원·수목원관리원, 윤리경영실천 위해 ‘맞손’

반부패·청렴 및 갑질근절 확산 업무협약

등록일 2019년04월12일 17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산하의 두 공공기관이 반부패·청렴 및 갑질 근절 등 윤리경영의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12일 서울 영등포구 산림비전센터에서 한국수목원관리원(원장 김용하)과 윤리경영실천을 위한 ‘감사 및 반부패·청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유기적인 감사업무 협조체계를 구축,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감사 관련 제반 정보교류 및 협업, 감사역량 강화 위한 감사활동 상호협력·지원, 감사 및 윤리경영(반부패·청렴 및 갑질 근절 등) 업무 관련 교육·회의 등을 위한 공동개최 등이다.
 
이에 양 기관은 정부 100대 국정과제인 ‘반부패 개혁으로 청렴 한국 실현’을 위해 감사품질을 높이고 공공분야 갑질 근절 종합대책을 실천할 계획이다.

윤영균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감사업무의 품질을 높이고 청렴성을 향상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으로 윤리경영실천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진흥원은 지난해 산림청 반부패·청렴시책평가에서 반부패·청렴 및 갑질 근절 등 다양한 윤리경영실천을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민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