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보은군, '보은대추'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우뚝

등록일 2019년04월17일 14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보은대추'가 1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년 코리아 탑어워드'시상식에서 특산품 브랜드 부분 대상을 받으며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국언론인협회, 서비스마케팅학회가 주최하고 코리아탑드어워드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코리아 Top 브랜드 대상'은 가 부분별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이미지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보은군은 그동안 '대추는 과일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건대추로 소비되던 대추시장을 생대추로 전환해 우리나라 대추시장의 판도를 바꾼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생대추 생산에 특화된 비가림 시설을 전국 최초로 설치 확대해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선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와 함께 대추대학을 운영해 개별농가의 재배기술 수준을 높이는 등 전문농업인을 육성한 점도 보은대추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했다.


특히 매년 보은읍 일원에서 10일간 열리는 보은대추축제는 보은군 공무원들과 각급 사회단체 등 많은 군민이 자원봉사로 혼연일체가 돼 참여한 결과 지난해 90만명 방문, 50여종 농특산물 95억원 판매라는 대성공을 거둔 점이 크게 부각됐다.


정상혁 군수는 수상소감을 통해 "보은 군정을 적극 도와주신 각 기관단체 및 보은군민께 이 영광을 돌린다"며 "앞으로 수출도 확대하고 전국 최고의 대추 주산지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우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