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해천문대, 비비단으로 떠나는 별빛여행 4월 체험행사 운영

등록일 2019년04월17일 14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해천문대에서 과학의 날을 맞이해 체험행사가 열린다.
김해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2019년 생태테마관광 육성, 문화콘텐츠 접목 노후관광시설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제52회 과학의 날을 맞이해 김해천문대에서 과학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월 21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김해천문대 강의실에서 천체 전문가의 별자리와 신화를 주제로 한 강연과 함께 태양 관측을 진행하고 전시실에서는 다양한 과학 체험 부스를 마련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또 별을 주제로 한 버스킹과 함께 퀴즈쇼도 진행해 방문객의 재미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 체험 부스에는 투명우산을 이용한 태양계 만들기, 입체 별자리 탐색기, 돕소니언 망원경 미니어쳐 만들기, 액체괴물을 이용한 은하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한다.
과학 체험 부스는 오후 3시부터 선착순으로 100명에 한해 운영한다.

올해 진행하는 비비단으로 떠나는 별빛여행 사업은 4월 체험행사를 시작으로 5월 가정의 달 가족체험행사, 비비단 해설사 양성, 유치부·초등 천문프로그램 , 엄마아빠와 함께 달빛나들이, 청소년 도슨트 양성, 천문학자 초청 강연회, 한여름 별 헤는 밤 축제 등 다양하게 진행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어린이와 학생들이 천문과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김해천문대를 방문해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김해천문대 홈페이지 또는 전화 055-337-3785로 하면 된다.
김우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