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산림공직자로서 자부심 유지 위해 청렴 실천!

등록일 2008년10월16일 09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인력개발원 배영돈 원장

반기문 총장의 성공코드는 이제 국내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폭넓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분은 어린시절부터 학적부에 장래희망을 외교관으로 적을 정도로 한가지 일에 대한 외길인생을 걸어왔다고 합니다. 익히 아는 일화이지만 충주고 3학년때 미 적십자사가 주최한 영어웅변대회에서 1위에 입상하여 VISTA(외국학생의 미국방문 프로그램)에 따라 미국을 방문하였을 때에 케네디 대통령께서 장래희망을 묻자 ‘훌륭한 외교관’이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그분은 UN 사무총장으로 취임하면서 ‘성실, 신중, 청렴’의 세가지 덕목을 강조하였습니다. 특히 청렴을 강조하기 위하여 취임하면서 자신의 재산을 일반인에게 공개한 청렴실천의 리더쉽은 UN개혁의 원동력이 되었고, 이러한 인품으로 인하여 현재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리더가 되었습니다.

우리 산림공직자들도 어린시절 장래의 꿈이 공무원 이었던 분도, 아니었던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우리들은 산림공직자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자연을 상대로 묵묵히 일하고 있습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처럼 퇴직때까지 그러한 자부심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최고의 덕목이 ‘청렴’이라 생각합니다. 현대사회는 아무리 높은 자리로 출세한다고 해도 청렴과 거리가 먼 생활을 해 왔다면 그 부정부패가 자신의 발목을 잡는 시대입니다.
우리는 항상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생활합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언제나 노력하고 열심히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작은 욕심으로 인해 그 미래가 없어진다면....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청렴은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해 실천해야 하는 덕목인 것입니다. 마음속에 자부심과 긍지가 있는 산림공무원이 되기 위해 우리 모두 청렴을 가슴에 담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시다.

산림인력개발원 배영돈 원장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