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산림청, 어린이 초청 산불예방 교육

등록일 2008년10월17일 17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청 익산산림항공관리소(소장 최광철)는󰡒숲의 소중함과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완주 꿈나래 어린이집 원생 총 90명을 초청하여 10월16일(목) 오전 10:30 ~ 13:00까지 헬기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요행사내용은 산불홍보영상 시청, 숲의 소중함과 산불예방의 중요성 이론교육, 산불진화장비인 등짐펌프 체험, 인명구조장비인 레스큐시트 체험, 산불진화헬기이ㆍ착륙시범, 헬기탑승체험 등 어린이들이 평소에 체험할 수 없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완주 꿈나래어린이집 서명실 선생은󰡒아이들에게 숲의 소중함과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교육시키기 위해 2006년에 이어 2번째로 헬기체험에 참여하고 있다󰡓며󰡒아이들이 평소에 볼 수도, 경험할 수 도 없는 헬기체험을 통해 숲의 소중함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산림청 익산산림항공관리소 관계자는󰡒어린이들은 미래에 우리의 소중한 산림을 산불로부터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희망이다󰡓며󰡒산불예방교육프로그램에 많은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헬기체험을 지속적으로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 산림환경신문

김현정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