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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정선국유림관리소, 지역 주민 민원 적극 해결

- 숲가꾸기패트롤 지역주민 어려운 민원해결 및 산림행정3.0 홍보의 일석이조(一石二鳥)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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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6.03.09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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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선국유림관리소(소장 박치수)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숲가꾸기 패트롤을 활용하여 산림에 연접한 지역주민들의 주택피해 우려 지장목과 설해 피해목 등을 제거하여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 활동을 2016년 2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5년에는 총 44건 276본의 지장목 제거 신청된 민원을 전부 해결하였으며, 이 중 독거노인․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약자들의 민원이 22건이나 되었다.

숲가꾸기 패트롤의 운영 개선을 위한 민원만족도를 조사․분석한 결과 민원인들의 만족도는 매우만족 42건, 만족 2건이며, 생활에 도움이 되었는지 여부에는 매우만족 43건, 만족 1건으로 숲가꾸기 패트롤 활동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2016년 2월에만 총 8건 18본의 지장목을 제거하여 민원을 해결하였는데 그 유형을 살펴보면 주택피해 우려 지장목 5건, 도로변 위험목 1건, 설해목 1건, 기타 1건으로 주민들의 소중한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이와 같은 민원 신청이 접수되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 민원 해결을 할 예정이다.

숲가꾸기 패트롤의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께서는 공․사유림의 경우 ‘임의로 하는 입목벌채 신고서’를 작성하고 산림소유자의 동의서를 첨부하여 정선군 환경산림과 또는 읍․면사무소로 신청할 수 있다.

박치수 정선국유림관리소장은 “숲가꾸기 패트롤이 민원 최일선에서 국민과 소통하고 산림행정3.0을 적극 홍보하는 활동으로 앞으로도 숲가꾸기 패트롤은 언제나 지역주민들 곁에서 어려움을 해결하는 해결사로 계속 활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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