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목)

2013 대한민국 산림박람회장 전시회를 둘러보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3.05.27 13:54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나뭇잎예술작품전시회

이번 산림박람회에 참가한 나뭇잎예술작품전시회 김종명작가는 나뭇잎에 수술용칼을 이용하여 조각을 하는 예술작품을 선보였다. 나뭇잎예술은 양각기법을 이용하여 밝음과 어두움을 동시에 표현함으로써 보다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기법을 연출해내고 있다.  김종명작가는 " 자연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예술적으로 승화시키기 위해서 많은 고심 끝에 나뭇잎에 조각을 하게 되었고, 창문 등에 나뭇잎을 이용하여서 멋을 내었던 조상들의 지혜를 본받아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작가는 “2013 산림박람회를 통하여 나뭇잎예술에 대해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고 말했다.  김종명작가는 충북 제천시에 나뭇잎예술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학습 및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산림 풍경 닥종이 공예대전

이번 산림박람회 참가한 “산림 풍경 닥종이 공예대전”은 산림을 주제로 하여 다양한 전시품을 전시하고 있다. 대표적인 작품 "꿈꾸는 숲"은 천년된 나무를 소재로 잡음으로써 천년된 나무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상상력으로 꾸몄다. 요정이 등장하며, 나무 속은 어둠과 밟음으로 꾸며져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는 상상력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작품이다. 최계영 대표는 "닥종이 공예는 모든 재료가 종이로 이루어진 만큼 환경적이며, 어른아이 구분 없이 즐거운 감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닥종이 공예를 통해서 무한한 상상과 동심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봇스토리

산림과 로봇이 무슨 관계? 라며 갸우뚱하시는 분들이 계실것이다.
이번 산림박람회에 참가한 로봇스토리를 기존의 딱딱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나무로 로봇을 제작함으로써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주었다. 이번에 출품한 로봇 작품은 국내산 자작나무로 제작되었으며, 크기에 상관없이 모든 것이 손수 제작된 작품들이다. 로봇스토리 류지훈대표는 " 다양한 체험 컨텐츠를 통해서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닌, 관람을 하면서 직접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코너를 만들어서 보다 많은 이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였다"고 말했다. 로봇스토리는 로봇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코너를 만들어 관객들에게 보다 많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전국 우드버닝 작품전

전국 우드버닝 작품전에 전시되어진 작품들은 나무, 대나무, 가죽, 한지 등을 태워서 그림을 그린 것이다. 이번 산림박람회에 참가한 우드버닝은 과거 인두화를 이용하여 그림을 태워서 그렸던 기술이 아닌 자체적인 인두 펜을 제작하여 보다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그림을 그림으로써 작품성에 있어서 뛰어나다. 우드버닝 교육은 전국 30여개의 지사에서 실시되고 있다. 우드버닝은 섬세한 작업으로써 많은 집중력을 요하는 작업이지만 많은 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사랑을 받고 있다. 김현수 대표는 "이번 산림박람회는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우드버닝 체험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에게 우드버닝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같이 참가한 한지버닝 곽영이 원장은 " 산림박람회라는 주제를 통해서 한지에 자연을 소재로한 그림을 전시하고 있으며, 실생활에 쓰일 수 있는 작품 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람을 하시고 한지버닝에 대해서 좀 더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꽃누르미 국제교류전



꽃누르미 국제교류전에서 전시되고 있는 작품들은 계절마다 나는 야생화를 채취 후 꽃을 건조하여 보관하였다가 이용하는 것이다.
이번 산림박람회를 통해서 제1회 한국꽃누르미공예대전을 개최한 한국꽃누르미협회는 다양한 작품을 출품하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한국꽃누르미협회 강흥실대표는 " 아름다운 꽃을 계절과 시간 상관없이 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번 산림박람회에서는 작품 전시회뿐만 아니라 꽃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연인, 가족 모두에게 참가를 권하고 싶다'고 말했다.

녹색사업단

녹색사업단은 다양한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숲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인식. 숲의 공익적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복권기금사업으로 시즌별 테마를 정하여 각종 산림체험활동과 문화, 예술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산림박람회에서도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코너를 만들고 진행함으로써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녹색사업단 관계자는 " 녹색사업단은 숲을 활용한 국민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산림박람회에서도 많은 이들이 체험을 통해서 보다 녹색사업단에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대자연(산림목화) 예술전

대한민국 대자연(산림목화) 예술전은 어린이부, 학생부, 일반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폭넓은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꿈과 상상력을 청소년들에게는 인성교육을, 일반인들에게는 휴식과 치유를 공유할 수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대자연예술전 임채경 추진위원장은 " 이번 산림박람회를 통해서 꽃 문화가 대중화되기를 염원하며 열정을 쏟아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헌신을 다했다. 그만큼 대자연 예술전 관람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꽃의 아름다움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도시녹화 자생식물전




대한민국 도시녹화 자생식물전을 주최한 화훼연구회는 화훼를 통하여 현대인들에게 쉽게 도시속에서 자연을 느끼게 하는 연구회이다.
이번 산림박람회를 통해서 화훼연구회는 도시녹화 자생식물전이라는 타이틀을 통해서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실제 분수가 나오는 실내정원과 다양한 화훼를 전시함에 있어 숲속을 걷고 있다는 느낌을 주고 있다.


화훼연구회 오형균 대표는 "이번 산림박람회를 통해서 도심에서 산림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참여하게 되었으며, 공기정화식물, 자생화, 다육식물, 실내정원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도심속에서 벗어난 느낌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임업진흥원은 2012년 1월26일 설립된 곳으로 산림,임업, 목재이용 분야의 연구개발 성과의 실용화 및 산업화를 촉진하고 있으며, 기술지원, 품질관리 및 정보서비스를 통하여 현 임업 및 임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설립되어진 유일한 임업기술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이번 산림박람회에 참가한 한국임업진흥원 이동섭 원장은 “임업진흥원은 임업과 목재산업의 발전 그리고 임업인에게는 희망, 국민에게는 신뢰를 받는 조직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다. 아울러 아직 한국임업진흥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번 산림박람회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한국임업진흥원에 대해서 알아가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임업진흥원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산양삼 화장품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산양삼 화장품의 효과를 입증 박람회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서산진뫼산삼영농조합법인



서산진뫼산삼영농조합법인 김응화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산삼을 보다 많은 이들에게 보급화 할 수 있도로 저렴하면서도 좋은 제품의 산삼의 보급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번 산림박람회를 통해서 많은 관람객들이 서산진뫼산삼에 대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많은 이들에게 저렴하고 좋은 제품의 대중적인 보급화를 위해서 노력하는 서산진뫼산삼영농조합법인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대한민국 분재예술전

대한민국 분재예술전은 전국에 분재를 업으로 하는 사람들이 모여 각자의 작품을 출품하여 전시회를 진행하는 것이다. 분재예술전 이상원 대표는 “ 이번 산림박람회를 통해서 많은 이들이 분재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분재예술전에서는 그동안 보지 못하였던 다양한 분재들이 출품되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3 대한민국 산림박람회장 전시회를 둘러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