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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통해 국민행복 실현”···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고객만족위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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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7.06.28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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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 이하 진흥원)은 27일 대전 사무처 영상회의실에서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고객 중심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제1차 고객만족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위원회는 고객만족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전략 및 실행과제를 구체화함으로써 기관의 설립목적 달성 및 고객만족도 제고,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고객만족위원회의 구성은 윤영균 원장이 위원장을, 김판석 사무처장과 소속기관장 등이 위원을 맡았다.


특히 고객만족경영(CSM :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고객만족을 궁극의 기업목표로 추구하는 경영기법)의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진단·측정을 위해 고객만족경영 전문가 및 타 기관 고객만족(CS: Customer Satisfaction) 실무자 등 2명을 외부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산림복지 관련 서비스·프로그램·시설분야의 고객만족도 점검 및 고객만족 개선사례를 공유하고, 고객만족도 향상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고객만족지수(PCSI : Public-service Customer Satisfaction Index)) 달성을 위해 체계적인 고객만족 모니터링(monitoring, 정보검색·점검) 방안 및 고객만족경영 개선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자문이 진행됐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고객만족경영은 체계적인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행복추구와 산림복지산업화를 도모하기 위한 진흥원의 존립가치”라면서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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