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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부산림청, 서비스제도 개선 과제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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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09.11.18 2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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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부지방산림청은 모든 직원이 ‘변화하는 산림행정, 행복한 국민’을 목표로 대국민서비스제도 개선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18일 북부산림청에 따르면 올해부터 대국민 서비스제도 개선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행정제도 개선 추진단을 구성, 제도 개선을 위한 협의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운영 중인 대국민서비스제도의 현황을 진단하고 문제점을 분석해 고객만족 중심의 산림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개선과제를 도출하는 성과를 얻었다.

주요 성과로는 국유임산물 매각계약시 전자계약 활성화하고 내부업무체계를 통합화해 원 스톱 국유임산물 매각시스템을 구축, 민원인이 재차 방문하지 않도록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

또 민원신청서류 서식이 미비, 민원인들이 동일 민원에 대해 몇 차례 기관을 방문하거나 연락을 취하여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산림보호협약과 공동산림사업 신청시, 신청서 양식 제도화와 대부료.손실보상의 신청서의 보완을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 각종 민원 신청서가 접수되면 민원접수일, 처리예정일 등을 담당자가 직접 민원인에게 휴대폰 문자 서비스로 알려주는 ‘Happy SMS’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재 자체 추진 중인 과제의 최종 성과를 분석해 실질적인 성과가 있는 있거나, 국민의 만족도를 높은 과제는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고 산림 행정제도개선을 위해 추진단 협의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구길본 청장은 "그동안 행정편의 중심의 행정에서 벗어나 빠르게 변하는 요구조건을 만족시키고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도개선을 위해 전 직원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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