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목)

상주 한방단지 국내 최고의 힐링 명소로 우뚝

-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 가득한 상주 성주봉으로 오세요 -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17.12.11 16:35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상주시 은척면 남곡리 일원에 위치한 상주한방단지는 성주봉자연휴양림과 함께 등산, 한방사우나, 찜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힐링-웰빙 시설로써, 국내 최고의 건강과 휴양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원한 물놀이와 멋진 공연으로 즐길거리 가득한 성주봉휴양림

 2001년 개장한 성주봉자연휴양림은 200ha 면적으로 1일 1,5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숲속의 집 등 27개의 숙소와 81개의 야영데크, 강당, 족구장, 식당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계곡에 마련된 물놀이장은  깊은물과 얕은물 놀이장으로 구분되어 성인과 유아가 모두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인터넷 네이버 실시간 검색 순위에서도 1위를 할 정도로 인기가 높으며 작년 한해 6만7천여명이 방문하였다.


부족한 야영공간을 확충하기 위하여 2017년 5천2백여 제곱미터의 한방텐트촌을 추가로 조성하여 야영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여름철 성수기에는 휴양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을 2015년부터 한방단지 이벤트 광장에서 한달간 매주 2회씩 8회를 개최하여 큰 호응 얻었다.


금년에는 좀 더 품격있는 공연을 위해 5억 여원을 들여 야외 상설공연장을 설치하여 새로운 무대에서 다양한 공연으로 관객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성수기 이외에도 무대를 사용하고자 하는 단체에서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서 지역문화행사 뿐만아니라, 기관단체 및 동호회 등 다양한 계층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성주봉휴양림에서의 멋진 추억을 만드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림휴양과 자연치유의 공간 힐링센터~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와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힐링센터 또한 이용객들로 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힐링센터는 산림휴양공간으로 숲이 가지는 소중한 가치와 숲의 다양한 기능을 알리고 자연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곳으로서 이 곳에는 개인별 스트레스지수 측정, 체지방측정등을 받아 볼 수 있으며 황톳길 맨발걷기, 고공데크, 산림욕, 명상데크에서 명상체험을 할 수 있고 등산로에는 자연암석원과 자연소나무분재원 등 볼거리도 다양하여 이용객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어 작년 한해 2만 4천여명이 이용하였다.

특히 10명이상의 단체 이용객은 숲 해설가의 직접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더욱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찜질 체험과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성주봉 한방사우나 성주봉한방사우나는 2013년 11월부터 상주시가 직영 운영하고 있으며 사우나와 더불어 24시간 찜질방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는  맥반석황토한증막, 토굴찜질방, 족욕장, 휴게시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스낵코너를 비롯하여 분식코너, 한방식당, 이발소, 노래연습장 등이 있다.

한방사우나는 지하 713m에서 샘솟는 미네랄이 풍부한 심층수로써 "물이 좋다"는 입소문이 퍼져 매년 이용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전년도 약 18만명이 이용하였으며 이용요금은 사우나는 4천원(관외 5천원) 찜질방은 5천원(관외 6천원)으로 최고의 시설이지만 지역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매우 저렴한 요금을 받고 있으며 이용객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이다.

뿐만 아니라 1층 한의원 리모델링을 완료하여 12월 8일부터 정상 진료하고 있어 성주봉한방사우나는 갈수록 인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주여건 변화는 분양활성화로  변화의 중심 상주 한방단지 상주 한방단지는 건강하고 여유로운 삶을 영위하기 원하는 사람들로 발걸음이 분주해 지고 있다. 단지 준공 직후 입주희망자가 없었으나 최근 몇 년 사이 입주 환경이 개선되고 단지가 활성화됨에 따라 입주를 희망하는 개인뿐아니라 사업체에서도 분양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한방테마체험관 부지에 지천옻칠아트센터가 금년 7월 7일 개관식을 가지고 정식 개장하였으며 같은 시기에 한방단지내 직거래장터에는 상주시 조합공동법인에서 운영하는 으뜸농특산물홍보판매장과 상주로컬푸드에서 운영하는 포트락식당조은데이가 문을 열어 다양한 먹거리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야외 공연장에서는 성주봉자연휴양림 여름철 성수기 페스티벌, 단풍축제, 각종 단체공연 등 사계절 문화행사가 이어지고 있으며 한방약초동산과 한방건강공원, 황톳길로 이어지는 성주봉한방둘레길에는 방문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뿐만아니라 연말이면 목재문화체험장도 준공될 예정으로 다양한 체험공간이 늘어나 내년에는 연 40~50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방산업단지가 수요자 중심의 변화를 위해 경상북도로부터 금년 10월 개발계획 및 관리기본계획 변경 승인을 받았으며 개발계획 변경지에 입주 기반시설 설치공사를 하게되며 팬션부지 3필지는 공개경쟁입찰에 의해 금년말 분양공고 할 예정이고 주거시설부지 28필지에 대하여도 기반시설 설치공사를 거쳐 빠른 시일내에 입주기업체나  산업시설용지 또는 지원시설용지에 입주하는자와 그 종사자 등에게 분양할 예정이며, 특히 연말 내 ㈜이노한방 외 3개 업체가 약초상품화처리장에 임대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어 한방산업단지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윤호 한방산업단지관리사업소장은 “사계절 내내 언제든지 상주시 한방단지를 찾는 분들에게 최상의 만족도와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상주 한방단지 국내 최고의 힐링 명소로 우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