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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이 궁금하면 전화주세요”

- 신속·친절한 민원 처리, 경상북도 행복콜센터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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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6.02.16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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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는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응대를 위해 ‘경상북도 행복콜센터’를 임시 운영한다.

행복콜센터는 기존 교환실의 단순 부서연결을 개선한 것으로, 민원전화에 대한 체계적·전문적 상담을 통해 신속한 민원처리와 담당 공무원의 출장으로 인한 민원인 불편을 없앤다.

지난해 기본연구용역을 통한 적정 인력 및 규모를 기반으로 조례제정 및 사무실 개설 공사를 마친 후 다음 달 정상 운영을 목표로 임시 운영을 시작한다.

주요 업무는 전화 민원에 대한 즉시 응대, 민원인과 업무담당자와의 연결·확인, 도정 홍보활동, 문자서비스, 업무 외 질의에 대한 친절한 답변 등이다.

콜센터 대표번호는 1522-0120, 054-0120이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이며, 상담요원 7명이 근무한다.

임시운영 기간 동안 여권, 각종 서식민원 전화를 처리하게 되며, 3월 정상 운영 시부터 전 부서의 업무를 응대하게 된다. 향후에는 교환실 업무까지 하나로 처리하게 된다.

경북도 윤위영 새마을봉사과장은 “경상북도 행복콜센터는 도민과 원스톱으로 연결하는 창구다”며 “도민은 콜센터를 통해 궁금한 사항을 편하게 물을 수 있고, 콜센터 직원들은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함으로써 도정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정부 3.0시대에 도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도민 만족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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