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일)

한국임업진흥원,「통계조사원 민원 대응 매뉴얼」 제작

- 고객 맞춤형 민원 대응을 위한 매뉴얼 조사업체에 배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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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8.11.26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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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11월 26일(월), 임업인 민원대응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상황에서 통계 조사원이 활용할 수 있도록 ‘민원 대응 매뉴얼’을 제작해 통계 조사원에게 배포했다.


이번 매뉴얼은 임업인 맞춤형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기본 민원 응대 요령, 방문 및 전화 민원 응대법, 특이상황별 민원 응대 요령 등을 수록해 민원응대의 전반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특히 유형별 악성 민원 응대 요령에는 폭언·폭행 민원, 성적 수치심?혐오감을 일으키는 성희롱 민원과 같이 다양한 상황에 알맞은 대처요령이 예시문과 함께 수록됐다.


실제 민원 처리과정에서 다양한 상황 발생 시 조사원들이 매뉴얼에 따라 행동할 경우, 민원인과 조사원 모두에게 적절하고 신속한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임업진흥원은 민원서비스 대응 매뉴얼 활용방법·통계조사원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조사원 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임업인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민원 응대 매뉴얼 제작과 관련해 “통계조사원이 적극적인 태도로 임업인을 응대할 수 있도록 응대 매뉴얼을 활용하겠다.”면서 “통계조사원과 임업인의 신뢰관계 구축을 통해 양질의 임업통계 생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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