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금)

산림복지진흥원,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선포

···고객중심 산림복지서비스 제공과 고객만족경영 실현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1.04.22 15:12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사진1).jpg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은 22일 진흥원 본원(대전 서구) 대회의실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가운데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제도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며, 기업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선포식은 진흥원의 경영전략 과제 중 하나인 ‘지속가능 경영체계 확립’ 이행과 ESG경영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 ESG경영: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경영 철학

(사진2).jpg

 진흥원은 소비자중심 경영의 조직적 공유와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조영순 경영기획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로 임명하고, 임직원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교육과 고객헌장 선서를 통해 실천의지를 보여줬다.


 진흥원에 따르면 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과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관련 제도를 정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올해 하반기 안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평가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창재 원장은 “올해 창립 5주년을 맞이한 진흥원이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선 고객지향적 서비스제공이 필수적”이라며 “오늘 선포식을 기점으로 고객만족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3).jpg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림복지진흥원,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선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