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정보 다드림(林)시스템 신규 챗봇서비스 정식 오픈
- 챗봇서비스로 산림정보를 편리하고 빠르게 조회하세요-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11월 3일(화), 맞춤형 산림정보를 제공하는 임업정보 다드림시스템의 챗봇 서비스를 정식 오픈하였다.
임업정보 다드림은 개인 산주, 임업인은 물론 산림에 관심이 있는 일반국민 모두가 다양한 산림정보를 필지단위로 통합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조건에 맞는 산림의 위치를 보다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산림정보 서비스 시스템이다.
다년간 접수된 민원 사례를 DB로 구축하고 24시간 무중단 질의응답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11월 3일(화) 정식 오픈하여 원하는 산림정보를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진흥원은 임업정보다드림 사용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 시스템을 이용하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임업정보다드림 웹사이트(gis.kofpi.or.kr)를 통해 11월 4일(수)부터 11월 20일(금)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최우수, 우수 응모자를 선정하여 소정의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길본 원장은 “챗봇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원하는 산림정보를 편리하게 빠르게 조회할 수 있다”며, “이번 만족도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임업정보 다드림 시스템을 개선하여 정확한 산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산림신문사 & sanlim.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