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2(월)
  • 전체메뉴보기
 


붙임 2.2024년도 제1기 단기소득임산물 복합경영 교육과정 보도자료 사진.jpg


한국산림기술인교육원이 ‘2024년도 제1기 단기소득임산물(버섯류) 복합경영 교육과정’ 교육생을 내달 2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임업후계자, 귀산촌인, 임업인, 전문임업인을 대상으로 우수 임가 현장 견학을 통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교육이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선착순 접수하며, 교육비는 250,000원이다. 교육 신청은 한국산림기술인교육원 홈페이지(tkfeaedu.com)에서 할 수 있다.


교육 일정은 내달 24일부터 26일까지 총 3일(20시간) 과정으로, 비대면과 대면을 혼합해 교육을 운영한다.


구체적으로 1·2일차에는 ▲임업현장 안전교육 ▲원목표고버섯 노지재배 이론 ▲버섯 병해충 이해 및 방제 ▲송이산가꾸기 등 이론 교육을 실시간 줌 강의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3일차에는 교육생 모두 포항시에 위치한 숲뜰애 농장에 모여 원목표고버섯 및 송이버섯 현장견학 실습을 대면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해당 교육 수료생은 산림청 산림·임업분야 교육 20시간 이수를 인정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tkfeaedu.com)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1533-5160, 3번)으로 하면 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전문적인 이론과 우수 임가 현장 견학을 통해 임업 경영 지식 및 기술을 습득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임업후계자 등 많은 임업인들의 신청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림기술인회 한국산림기술인교육원은 지난해 「임업 및 산촌 진흥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림청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산림기술인교육원 단기소득 임산물 과정 교육생 모집 …“임업 기술 습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