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2(월)
  • 전체메뉴보기
 


관련사진.jpg

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소장 김병한)는 학생들에게 숲의 교육장으로서의 역할 등 간접적인 숲 체험을 위한 열린 공간 조성과 옥외 환경을 다목적 체험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학교숲가꾸기 운동’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양산국유림관리소 소속 산림근로자들의 오랜 경험에서 키워온 다양한 산림 기술을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학교 숲을 대상으로 개인의 역량을 재능 기부할 예정이다. 


2018년도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은 산불위험이 낮은 시기를 활용하여 여름부터 가을까지(6월부터∼10월까지) 기후 여건을 감안하여 관내 도·농·산촌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6년간(‘18∼’23년) 34개의 학교가 신청하여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에 동참하였으며, 본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호응도가 높아 ‘산림 재능교육 기부 저변 확대’를 위하여 프로그램을 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양산국유림관리소는 ‘산림 재능교육 기부문화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며, 산림청 이미지 제고 및 국민들에게 적극적인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림청 양산국유림관리소, 산림 재능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학교숲가꾸기 운동’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