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2-02(목)

국민 불편 해소 위한 적극행정, 충주국유림관리소가 앞장설 것!

-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 실시 및 실천 다짐 결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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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0.10.28 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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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국유림관리소_적극행정.jpg

충주국유림관리소(소장 이일섭)는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 직원들은 적극행정 개념과 면책기준, 소극행정 처벌기준 등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적극행정 우수사례에 대해 공유했으며, 산림사업 현장에서 적극행정을 통해 국민 불편 해소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산림청에서는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국민들에게 신속한 산림재해 정보 제공을 위한 ‘스마트 산림재해 국민안전서비스 구축’,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증명서를 비대면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온라인 발급 서비스 개시’, △휴양림의 노후시설 자체 수리 및 재능기부를 목적으로 하는 ‘국립자연휴양림 유지보수전담반 운영’ 등을 선정하고 우수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를 부여했다.


충주국유림관리소(소장 이일섭)는 “국민들이 변화된 산림행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행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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