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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찾아가는 산지이용 상담 서비스」실시

산지이용 현장민원 수렴 통해 제도개선에 적극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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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09.07.22 2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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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청장 정광수)은 민원인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고객을 우선하는 행정을 위해 7월22일(수) 강원도 인제군청에서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산지이용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서비스는 인제군 및 양양군 일원의 산지이용과 관련한 민원 처리 지원을 위해 산림청의 산지관리 담당직원 2명이 1일 동안 근무하게 된다.

산림청은 1일 근무를 통해 산지이용관련 민원을 지자체 공무원과 함께 처리하면서 지자체 공무원에게 법령과 제도에 대한 안내를 병행하고 민원을 처리하는 한편, 현장 근무를 통해 민원인의 불편사항 및 개선이 필요한 제도 등에 대한 여론을 수렴하여 앞으로 관련 제도개선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산림청 최병암 산지관리과장은 "고객인 지자체 공무원과 일반 민원인에게 산지전용과 채석허가 등을 위한 법령 및 인ㆍ허가 절차에 대한 설명을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객에게 찾아가서 설명을 하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실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산지이용과 관련한 다양한 민원인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함으로써 정책품질을 향상시켜 나가는 고객 지향적 행정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산림청 공무원 1일 지자체 근무는 지난 16일 충북 충주시에 이어 두 번째로 지자체 요청에 맞춰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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