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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녹색 휴양 제공으로 산림복지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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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11.01.24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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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서경덕)는 올해도 국민의 행복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녹색휴양 제공으로 산림복지 구현’ 이라는 목표를 정하고 각종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첫째, 늘어나는 야외휴양 수요 충족을 위해 산림휴양공간을 확충하고자 한다.

특히 지금까지의 산악형 자연휴양림에서 벗어나 해안에 위치한 자원을 활용해 해안생태형 자연휴양림 조성을 올해 착수할 계획이며, 아세안 산림휴양문화단지를 조성하여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 가정에 대한 사회적 소통과 이해의 장을 마련하는 등 녹색휴양 공간 제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둘째, 산림청의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체계 실현으로 산림휴양정책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숲 해설 위주의 산림휴양문화를 벗어나 대상자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과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한 산림치유 기회를 제공하여 국민의 신체적ㆍ정신적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특히,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무료 체험 기회를 대폭 확대하여 국가의 복지 정책에 참여할 계획이다.

 셋째, 자연휴양림 내 안전관리시스템 운영으로 고객의 안전을 보장하고자 한다. 시설물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객실 내 가스ㆍ난방 등의 제어와 화재 감지가 가능한 시스템 운영과 시설물 및 재해위험지에 대한 정기점검, 안전시설 보완 등으로 ‘자연휴양림 무사고 365일’을 달성하겠다는 각오이다.

 넷째, 고객만족 100% 달성을 목표로 전 직원의 친절 마인드 함양과 고객의 불만에 귀를 기울여 불만사항을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자연휴양림의 이용 수칙을 위반하는 일부 고객으로 인해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가 없도록 건전한 자연휴양림 이용을 계도하고자 한다.

 다섯째, 숲과 어우러진 자연휴양림을 널리 알려 보다 많은 국민이 산림휴양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자연휴양림 홈페이지를 고객과의 소통의 장으로 운영하여 정확한 정보 제공은 물론 자연휴양림에 대한 고객의 의견도 수렴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다양한 산림휴양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연휴양림을 국민의 쉼터로 운영하여 국민의 행복지수가 높아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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